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보건증의 경우 요식업쪽에 취업을 할때

꼭 필요한 서류 중에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음식을 다루다보니

위생과 관련해서 정직원은 물론

아르바이트를 하더라도

보건증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러한 보건증은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은 뒤에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

보건증을 잃어버리거나 재발급을

원하시면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 예정인데

필요한 것은 프린터와 공인인증서가

깔려있으셔야 합니다.



먼저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공보건포털 사이트로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G-health 공공보건포털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자주 찾는 메뉴에 보시면

"제증명 발급받기"라고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제증명발급 페이지가 나옵니다.

보시면 서비스 이용절차가 나와있는데

회원이나 비회원 모두 이용가능하지만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로 필요합니다.



개인정보 수집동의에 동의 체크를 하고

보건기관 찾기에 자신이 검사를 받았던

보건기관을 찾고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뒤에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에

건강진단결과서를 선택하고

재발급 프린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보건증의 경우 한번 검사 후에

계속 사용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1년 마다 재검사를 통해 갱신해야 합니다.

기간이 지났다면 재검사를 받으러

보건소를 찾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렸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